원병원은 남양주시 화도읍 창현리(마석)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지 2,366㎡에 지하 1층, 지상 6층, 연면적 9,993㎡로 현재, 총 151병상, 6개의 진료과목인 내과, 외과, 정형외과, 신경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24시간 응급실과 특수클리닉, 특화된 종합검진센타 등이 있으며 15명의 의료진을 포함하여 총 120여 명 이상의 직원이 시민건강의 파수꾼으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원병원은 양평, 가평, 남양주의 3개 시, 군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수한 의료진을 확보하고 전신 컴퓨터단층촬영기, 3차원 컬러 초음파기, 수술용 영상 증폭기, 복강경 수술 장비와 관절경 수술 장비, 전자 내시경 장비 등 최첨단 장비를 구비하고 80여 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 등 최적의 병원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원병원은 지역사회의 개원의와 진료 협진체계 및 의료 응급체계를 구축하여 응급진료를 24시간 제공함으로서 시민의 귀중한 생명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설립이념에 어긋나지 않게 인근 공단 '샬롬의 집'에서 추진하는 의료보험공제회에 적극 협조, 외국인 근로자들이 쉽게 진료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환자는 인격적 대우를 받을 권리가 있다.
2. 환자는 성실한 진료와 적정한 의료 시술을 받을 권리가 있다.
3. 환자는 본인의 질병 치료계획 및 예후에 대한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
4. 환자는 본인이 받게 되는 치료, 검사, 수술, 입원 등의 의료행위에 대한 설명을 듣고 법적으로 시행 여부를 선택할 권리가 있다.
5. 환자는 담당 의료진 등 법적으로 허용된 사람 외에는 본인의 의무기록열람을 금지하여 진료상의 비밀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다.
6. 환자는 본인이 신체의 비밀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다.
7.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사생활 비밀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다.
8. 환자는 진료비 내역에 대해 알 권리가 있다.